2020년 여름, 역사상 첫 서핑 올림픽 도쿄 올림픽 개회
: Olympic Surfing Born to Tokyo
2021년 올림픽 역사상 첫 서핑 올림픽이 개최 되었습니다.
장소는 일본 도쿄 지바 현의 태평양 연안에 위치한 이치노미야의 쓰리가사카키 해변에서 역사적인 첫 올림픽 서퍼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최초의 올림픽 서핑 우승자는 브라질의 이탈로 페헤이라로 27일 이른 시간에 위업을 달성하며 일본의 이가라시 가노아를 15.14대 6.60으로 이기고 금메달을 품에 가져왔습니다.
2024년 7월 서핑의 본고장 타히티 프랑스 서핑 올림픽 개최
: Surfing to Paris
2024 파리 올림픽 서핑 경기는 타히티의 전설적인 서핑 명소인 테아후푸가 선정 되었으며, 7월 27일 부터 8월 8일까지 전체 10일 중 4일 이상 개최 됩니다.
선수들은 파도 위에서 동작과 트릭을 수행하며, 트릭의 다양성, 유형 및 난이도에 따라 5명의 심사위원이 전체 점수를 매깁니다. 또한 선수들이 동작을 할 때의 속도, 힘 및 자연스러움(서퍼가 한 동작에서 원활하게 연결하는 방식)도 평가 됩니다. 숏보드는 올림픽에서 사용되는 서핑 보드 종류입니다. 롱보드보다 작은 숏보드는 더 빠르고 조작이 쉬워 화려한 트릭을 수행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서핑이 올림픽 정식 종목에 포함된 것은 2020년 도쿄 올림픽이 처음이지만, 사실 서핑의 올림픽 정식 종목 도전은 100년도 더 전 부터 시작되었던 일 입니다. 올림픽 수영에서 3개의 금메달을 따낸 선수이자 현대 서핑의 아버지로 불리는 듀크 카하나모쿠가 1912년에 처음으로 올림픽 정식 종목에 서핑이 포함되어야 한다는 주장을 펼쳤습니다.
닥터오프쇼어®는 2024년 파리 서핑 올림픽에 출전하는 각 국가의 대표선수들을 존경하며 그들의 도전과 여정 응원합니다.